제10회 2015년 2월 포럼 문화와도서관 <열혈 사서들의 수다> 세미나  안내

 

포럼 문화와 도서관에서 2015년 첫번째 <열혈사서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요즘 가장 도서관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도서정가제와 연동한 주제로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부탁드립니다. 

[포럼 문화와 도서관]은 도서관을 둘러싼 제반 환경과 제도, 현안 사항들에 대한 연구와 토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고, 여론을 조성하며, 궁극적으로 도서관 및 도서관문화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발족된 기관으로 연령, 소속기관, 지역,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  2015년 [포럼 문화와도서관] 제10회 열혈 사서들의 수다  >>


0 주제: "도서정가제와 도서관 : 쟁점과 과제"

0 발표자 : 파주시 교하도서관 윤명희관장

※ 주제에 대한 강의 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토론이 이어집니다. 


0 날짜: 2015년 2월 27일(금) 오후 7시~9시

0 장소: 서대문구립 이진아기념도서관 지하1층 다목적실

0 참가신청: clf10suda@gmail.com

0 회비: 5,000원(참석 당일 현장납부)

0 인원: 선착순 30명

※ 간단한 간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 종료 후 못다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뒷풀이가 있을 예정입니다. 


 <강의 소개> 

지난해 11월 시행된 도서정가제에 따라 연초부터 각 도서관은 도서 납품업체를 어떻게 선정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도서의 할인가가 법적으로 제한된 상황에서 기존의 최저가 낙찰방식에는 변화가 없고, 달라진 상황에 대비한 적절한 계약 방식과 낙찰기준을 준비하지 못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도서정가제 취지를 제대로 이해하고 독서생태계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도서관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쟁점과 과제를 살펴보고 함께 지혜를 모아 봅시다. 

 <찾아오시는 길>

서대문구립도서관 http://lib.sdm.or.kr/introduce/introduce01_01_07.asp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하차 4번출구로 나와 독립공원/서대문형무소역사관 뒤, 영천사 가는 방향 도보 10분 소요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포럼문화와도서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