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2015년 4월 포럼 문화와도서관 <열혈 사서들의 수다> 세미나  안내

 

포럼 문화와 도서관에서 2015년 두번째 <열혈사서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지난  첫번째 세미나와 연계해서 요즘 가장 도서관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도서정가제에 대해  좀더 심도있게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부탁드립니다. 


<<  2015년 [포럼 문화와도서관] 제11회 열혈 사서들의 수다  >>


0 주제: "도서정가제 시행에 따른 혼란, 한번에 정리하기"

0 발표자 : 강서구립 곰달래도서관 김보일관장

※ 주제에 대한 강의 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토론이 이어집니다. 


0 날짜: 2015년 4월 24일(금) 오후 7시~9시

0 장소: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연수관 소강의실 (2층)

0 참가신청: clf10suda@gmail.com

0 회비: 5,000원(참석 당일 현장납부)

0 인원: 선착순 30명

※ 간단한 간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 종료 후 못다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뒷풀이가 있을 예정입니다. 


 <강의 소개> 

지난 해 11월 21일부터 개정된 도서정가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도서관계는 과도기적인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개정된 도서정가제에서 도서관이 도서정가제 적용 예외 기관에서 제외 되면서 가격 할인율과 추가적인 간접할인에 대한 명확한 정리가 되지 않아 도서구입에 따른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에 아직도 혼란스러운 개정된 도서정가제에 대해 정리해보고 다양한 도서관의 사례를 공유했으면 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연수관  http://edu.nl.go.kr/
2호선 서초역(6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 3,7,9 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5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포럼 문화와 도서관]은 도서관을 둘러싼 제반 환경과 제도, 현안 사항들에 대한 연구와 토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고, 여론을 조성하며, 궁극적으로 도서관 및 도서관문화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발족된 기관으로 연령, 소속기관, 지역,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포럼문화와도서관


티스토리 툴바